03 INTRODUCTION TO CLASS
2025. 1. 2. 13:42ㆍ학부/객체지향프로그래밍(C++)
- Introduction to class
class란 객체(object)를 만들기 위한 template에 해당함.
데이터를 나타내기 위한
data member(attributes)와 기능을 나타내는 member fuction(methods)로 이루어져 있음.
OOP(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초적인 개념, 절차지향프로그래밍에서는 데이터와 기능을 동시에 가지는 구조가 없다.
-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
UML이란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에 귀속되지 않으면서 프로그램 혹은 클래스 등의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모델링 언어.
- encapsulation (캡슐화)
data member로의 직접적인 접근은막고, 관련된 member function으로 다루도록 유도하는형식.
- Header file
헤더 파일에서는 using 구문을 사용하지 말고 직접 namesapace를 입력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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